스포츠팀정보

'와' 이거 손흥민 이야기인가? 뮌헨 단장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 가능한 공격수가 필요해"

작성자 정보

  • 최고관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와' 이거 손흥민 이야기인가? 뮌헨 단장




[인터풋볼] 주대은 기자 = 토트넘 홋스퍼 주장 손흥민이 바이에른 뮌헨으로 이적할까.

영국 '골닷컴'은 5일(한국시간) "뮌헨은 마티스 텔을 토트넘 홋스퍼로 임대 보내는 어려운 결정을 내린 뒤 해리 케인의 백업 선수를 영입할 계획이다"라며 뮌헨 막스 에베를 단장의 발언을 보도했다.

매체는 "뮌헨은 케인의 뒤를 이을 공격수가 필요한지 아니면 더 다재다능한 공격수가 필요한지 고민하고 있다. 다음 행보에 대한 질문에 에베를 단장은 케인을 대체할 만한 선수를 영입하는 게 쉽지 않다고 인정했다"라고 전했다.

에베를 단장은 "그것은 우리가 계획하고 있는 아이디어다"라며 "맨체스터 시티만 봐도 알 수 있듯이 결정이 쉽지 않다. 최고의 공격수였던 훌리안 알바레스는 엘링 홀란에 밀려 거의 뛰지 못해 팀을 떠났다"라고 설명했다.

이어서 "그렇기 때문에 케인을 1대1로 대체하기는 어렵지만 다양한 방식으로 활용될 수 있는 선수가 필요하다"라며 "텔은 뮌헨을 책임질 얼굴이었지만 상황이 다르게 전개됐다. 때로는 발전이 정체돼 어느 쪽에도 적합하지 않기 때문에 어려운 결정을 내려야 할 때가 있다"라고 말했다.



'와' 이거 손흥민 이야기인가? 뮌헨 단장




일각에선 에베를 단장의 발언을 두고 손흥민 영입을 암시하는 게 아니냐는 이야기가 나오고 있다. 손흥민은 주로 왼쪽 측면에서 활약하지만, 오른쪽과 최전방도 소화할 수 있다.

실제로 최근 손흥민의 뮌헨 이적설이 쏟아지고 있다. 스페인 '피차헤스'는 "손흥민은 불확실한 미래에 직면해 있다. 손흥민이 고려하고 있는 옵션 중 뮌헨이 가장 매력적인 대안 중 하나로 떠오르고 있다. 뮌헨은 공격력을 강화할 계획이다. 그의 프로필이 팀 스타일과 완벽하게 맞아떨어진다"라고 이야기했다.

이어서 "손흥민은 함부르크와 레버쿠젠에서 뛰었다. 독일 축구가 익숙해 적응이 수월할 것으로 보인다"라며 "최종 결정은 선수와 구단 간 협상에 따라 달라질 것이다. 모든 징후는 앞으로 몇 주가 손흥민의 미래를 결정짓는 중요한 시기가 될 것이라는 점을 가리키고 있다"라고 더했다.



'와' 이거 손흥민 이야기인가? 뮌헨 단장




영국 '기브미스포츠'는 "손흥민은 30대가 됐으나 프리미어리그의 최고 선수 중 한 명으로 남아 있다. 기량이 떨어졌다고 보기는 어렵다. 손흥민이 뮌헨 이적에 동의한다면 우승을 놓고 경쟁하는 구단에 합류하게 될 것이다. 토트넘에서 파트너십을 맺은 해리 케인과 재회할 수 있다"라고 전망했다.

매체는 "아직 지켜봐야 하지만 손흥민은 적어도 몇 시즌 동안은 최고 수준에서 경쟁할 수 있는 선수로 뮌헨에 현명한 영입이 될 것이다. 그러나 토트넘이 손흥민을 기꺼이 떠나보낼지는 완전히 다른 문제다"라고 덧붙였다.

영국 '커트오프사이드'는 "손흥민은 분데스리가를 잘 알고 있다. 뮌헨과 계약하면 축구계에서 가장 큰 영예에 도전할 수 있는 기회를 얻을 수 있다. 이미 두 명의 전 동료(해리 케인, 에릭 다이어)가 있기 때문에 뮌헨 적응에 어려움이 없을 것이다. 뮌헨은 공격력을 강화할 준비가 됐다. 손흥민은 뮌헨이 원하는 프로필에 부합하는 선수다"라고 밝혔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