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차전 0-2 완패’ 아스널, 2차전 기적의 승리 거두고 결승행 이룰까···뉴캐슬 원정 선발 라인업 공개[카라바오컵 라인업]
작성자 정보
- 최고관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35 조회
- 목록
본문
1차전 홈에서 0-2 완패를 당하며 무너진 아스널이 2차전 원정에서 기적 같은 승리를 거두며 결승으로 갈 수 있을까.
아스널은 6일 오전 5시(한국시간) 영국 뉴캐슬의 세인트 제임스 파크에서 뉴캐슬 유나이티드를 상대로 2024-25 잉글랜드 풋볼리그컵(카라바오컵) 4강 2차전을 치른다.
미켈 아르테타 감독이 이끄는 아스널은 다비드 라야, 위리엔 팀버, 윌리엄 살리바, 가브리엘 마갈량이스, 마일스 루이스-스켈리, 토마스 파티, 데클란 라이스, 마르틴 외데고르, 가브리엘 마르티넬리, 레안드로 트로사르, 카이 하베르츠가 선발 출격한다.
에디 하우 감독이 이끄는 뉴캐슬은 마르틴 두브라브카, 키어런 트리피어, 스벤 보트만, 파비안 셰어, 산드로 토날리, 앤서니 고든, 알렉산더 이삭, 루이스 홀, 제이콥 머피, 댄 번, 브루노 기마랑이스가 선발 출격한다.
벼랑 끝에 몰렸다. 아스널은 홈에서 열린 1차전에서 뉴캐슬에 0-2로 패하며 무너졌다. 당시 이삭과 고든에게 연속골을 허용하면서 무기력한 경기력 속에 패배를 인정해야 했다. 그러면서 결승 진출에 빨간불이 켜졌다.
2점 차로 뒤지고 있는 경기를 뒤집어야 하는 가운데 최근 기세는 좋다. 뉴캐슬전에서 패하긴 했지만 패배 이후 7경기에서 5승 2무로 패하지 않고 있으며, 리그에선 14경기 연속 무패 행진을 달리고 있다. 특히나 지난 주말, 맨체스터 시티를 5-1로 대파하면서 완벽하게 흐름을 타고 있다.
반면, 뉴캐슬은 주춤했다. 아스널전 승리 포함 공식전 9연승을 질주하며 압도적인 모습을 보였으나 최근 3경기에서 1승 2패로 좋았던 분위기가 다소 가라앉았다. 특히나 지난 주말, 풀럼에 홈에서 1-2로 패하면서 아쉬운 모습까지 드러냈다.
여러모로 아스널이 절치부심한다면 충분히 뒤집는 시나리오까지도 만들어 낼 수 있다는 전망이 나오고 있다. 과연 아르테타 감독의 아스널이 결승으로 향할 수 있을까.
박찬기 온라인기자 [email protected]
관련자료
-
이전
-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