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팀정보

세계 쇼트트랙 역사에 없던 일…"이 경기 놓치면 후회합니다"

작성자 정보

  • 최고관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세계 쇼트트랙 역사에 없던 일…





#동계올림픽

[앵커]

내일 새벽 우리 쇼트트랙이 금빛 피날레에 도전합니다. 특히 쇼트트랙 월드클래스 최민정 선수가 자신의 주종목 1500m에서 세 번째 금메달을 노립니다. 1500m 3연패를 달성하면 전 세계 쇼트트랙 역사에 최초의 기록을 새기게 됩니다.

밀라노에서 이예원 기자입니다.

[기자]

여자계주 3000m의 금메달을 따고 김길리와 태극기를 맞잡고 링크를 돌던 최민정, 이번 올림픽 가장 행복한 순간이었습니다.

혼성계주에서 미끄러진 미국 선수 때문에 김길리가 넘어지자 "이게 쇼트트랙"이라 말하고 넘어갔지만 이후에도 경기는 마음먹은 대로 되진 않았습니다.

500m도, 믿었던 1000m도 결승까지 가 보지 못하고 떨어졌고 눈물을 비치기도 했습니다.

힘겨운 시간을 돌파하며 여자계주에서 일군 금빛 질주, 이제 조금은 자유로워졌습니다.

최민정이 가장 잘하는, 주종목 1500m는 좋은 기억이 힘이 됩니다.

스무 살에 나선 2018년 평창, 1500m에서 멋진 아웃코스 추월로 세상을 놀라게 했습니다.

4년 뒤, 베이징에서도 1500m 정상에 올랐습니다.

[진선유/전 쇼트트랙 국가대표 (2025년 4월) : 민정이는 정말 부드러운 스케이팅인데 속도가, 저렇게 가볍게 타는데 속도가 나네?]

세번째 올림픽, 여전히 1500m 우승후보로 거론됩니다.

[유리 콘포톨라/이탈리아 쇼트트랙 코치 (2025년 2월) : 한국 최고의 선수는 최민정입니다. 여전히 강하고, 여전히 잘하죠.]

최민정은 내일 새벽 4시15분 시작하는 준준결승에서 첫발을 뗍니다.

이탈리아 시겔을 비롯한 경쟁자들과 맞섭니다.

세 번의 올림픽에서 금메달 4개와 은메달 2개를 쌓아 이번에 어떤 메달이라도 따면 우리나라 동하계 올림픽 최다 메달 신기록을 세웁니다.

금메달을 따면 전세계 쇼트트랙 역사에서 한번도 없었던 개인전 올림픽 3연패를 달성합니다.

[최민정/쇼트트랙 대표팀 : 집중력 잃지 않고 준비한 것들 최대한 다 쏟아낼 수 있게 하겠습니다.]

최민정의 이번 올림픽이 아름다운 피날레를 향해가고 있습니다.

[영상취재 홍승재 정철원 이완근 영상편집 박인서]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