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팀정보

[PL 26R] 강등권이 보인다...토트넘, 안방서 뉴캐슬에 1-2 패배→리그 8경기 무승-16위 추락

작성자 정보

  • 최고관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PL 26R] 강등권이 보인다...토트넘, 안방서 뉴캐슬에 1-2 패배→리그 8경기 무승-16위 추락




(MHN 오관석 기자) 토트넘 홋스퍼가 리그 8경기 무승이라는 심각한 부진에 빠졌다.

토트넘 홋스퍼는 11일 오전 4시 30분(한국시간)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린 2025-26 프리미어리그 26라운드 뉴캐슬 유나이티드와의 경기에서 1-2로 패했다.

토트넘은 굴리엘모 비카리오, 제드 스펜스, 미키 반더벤, 라두 드라구신, 아치 그레이, 파페 사르, 이브 비수마, 코너 갤러거, 사비 시몬스, 윌손 오도베르, 도미닉 솔랑키가 선발 출전했다.

원정팀 뉴캐슬은 닉 포프, 댄 번, 스벤 보트만, 말릭 치아우, 키어런 트리피어, 조 윌록, 브루노 기마랑이스, 제이콥 램지, 하비 반스, 앤서니 고든, 안토니 엘랑가가 나섰다.

경기 초반 주도권은 뉴캐슬이 잡았다. 전반 9분 기마랑이스의 패스를 받은 윌록이 중거리 슛을 시도했으나 골문을 벗어났다. 이어 전반 29분 코너킥 상황에서 흘러나온 공을 램지가 발리슛으로 연결했지만 비수마에 맞고 굴절되며 득점으로 이어지지 않았다.

토트넘에게 악재가 발생했다. 전반 34분 오도베르가 무릎에 통증을 호소하며 마티스 텔과 교체됐다.

뉴캐슬이 흐름을 이어갔다. 전반 44분 기마랑이스의 패스를 받은 윌록이 절묘한 오른발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었지만 오프사이드가 선언되며 득점이 취소됐다.

결국 뉴캐슬의 공세가 결실을 맺었다. 전반 50분 윌록의 크로스를 받은 치아우의 첫 번째 헤더는 비카리오의 선방에 막혔지만, 흘러나온 공을 밀어 넣으며 선제골을 기록했다. 전반전은 뉴캐슬의 1-0 리드로 마무리됐다.

후반 들어 토트넘이 반격에 나섰다. 후반 19분 코너킥 상황에서 사르의 헤더 패스를 받은 그레이가 침착하게 밀어 넣으며 동점을 완성했다.

그러나 기쁨은 오래가지 않았다. 후반 23분 고든의 패스를 받은 램지가 원터치 슈팅으로 골망을 흔들며 뉴캐슬이 다시 리드를 잡았다.

토트넘이 막판까지 추격을 시도했다. 후반 48분 골문 앞 혼전 상황에서 반더벤이 슈팅을 시도했지만 골문을 벗어났다. 경기는 뉴캐슬의 2-1 승리로 종료됐다.



[PL 26R] 강등권이 보인다...토트넘, 안방서 뉴캐슬에 1-2 패배→리그 8경기 무승-16위 추락




이날 패배로 토트넘은 리그 8경기 무승에 빠지며 7승 8무 11패(승점 29), 리그 16위로 내려앉았다.

한편 토트넘은 오는 23일 아스날과 리그 경기를 치른다.

 

사진=연합뉴스/AFP, 로이터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