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격! "손흥민, 골 넣지 마라"...이젠 하다하다 이런 말까지 나오네→아스날 우승은 절대 안되는 토트넘 팬들
작성자 정보
- 최고관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2 조회
- 목록
본문
[스포티비뉴스=장하준 기자] 아스날 우승이 그렇게도 싫을까.
토트넘 홋스퍼 공식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은 14일(한국시간) 지난 2021년 손흥민이 맨체스터 시티를 상대로 넣은 결승 골 영상을 업로드했다. 당시 토트넘은 손흥민의 이 골로 맨시티에 1-0 승리를 거뒀다.
토트넘이 갑자기 이런 영상을 올린 이유가 있다. 오는 15일 토트넘은 영국 런던 토트넘 홋스퍼 스타디움에서 열리는 2023-24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34라운드 순연 경기에서 맨시티를 상대하기 때문이다.
그런데 토트넘 관련 소식을 전하는 커뮤니티 계정인 ‘Talking THFC'는 이 게시물에 “손흥민, 이번 경기에선 골 넣을 생각하지 마”라는 댓글을 작성했다. 해당 계정은 12만 명의 팔로워를 보유했으며, 토트넘을 응원하는 계정은 맞다. 그렇다면 왜 이 계정은 본인 팀 선수인 손흥민에게 득점하지 말라고 한 것일까.
토트넘과 맨시티의 이번 경기는 2023-24시즌 잉글랜드 프리미어리그 우승 향방을 가를 수 있는 경기다. 현재 맨시티는 아스날과 프리미어리그 우승 경쟁을 펼치고 있다. 일단은 맨시티의 우승이 조금 더 유력하다. 맨시티는 아스날에 비해 1경기를 덜 치렀기 때문이다. 맨시티가 리그 2경기, 아스날이 리그 1경기를 남겨두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현재 2위 맨시티는 1위 아스날에 승점 1점 차로 뒤쳐져 있다. 하지만 토트넘에 승리를 거둔다면, 승점 2점 차로 아스날을 따돌리고 선두에 오른다. 덕분에 맨시티는 이번 경기 승리가 너무나도 중요하다.
자연스레 토트넘 팬들은 맨시티의 우승을 바라고 있다. 지역 최대 라이벌인 아스날이 우승하는 모습을 도저히 지켜볼 수 없다는 입장이다. 그렇기에 맨시티전에서 토트넘이 지길 바라는 팬들이 꽤 많다. ’Talking THFC' 역시 아스날의 우승을 바라지 않기에 손흥민에게 골을 넣지 말라고 했던 것이다.
하지만 토트넘은 맨시티전을 쉽게 물러설 수 없다. 실낱같은 4위 진입에 대한 희망을 이어가야 하기 때문이다. 현재 5위 토트넘은 4위 아스톤 빌라에 승점 5점 차로 뒤져 있다. 하지만 빌라는 1경기를 남겨둔 반면, 토트넘은 2경기를 남겨두고 있다. 토트넘이 맨시티전을 포함해 2경기를 승리하고 빌라가 마지막 경기에서 진다면 토트넘은 4위까지 주어지는 유럽축구연맹 챔피언스리그(UCL) 티켓을 얻을 수 있다.
<저작권자 ⓒ SPOTV NEWS.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자료
-
이전
-
다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