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팀정보

손흥민 사우디 이적설 헛소리구나! “SON 우리에게 '부적', 무조건 잡을 거야" 토트넘 선배 주장

작성자 정보

  • 최고관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손흥민 사우디 이적설 헛소리구나! “SON 우리에게 '부적', 무조건 잡을 거야




[포포투=김아인]

토트넘 홋스퍼가 손흥민에 대한 어떤 주장도 받아 들이지 않고 그를 잡을 것이라는 주장이다.

영국 '풋볼 인사이더'는 31일(이하 한국시간) “ 손흥민은 여전히 ​​토트넘 홋스퍼의 '부적'이며, 다니엘 레비 감독은 이번 여름에 그에게 어떤 제안도 받아들이지 않을 것이다”고 보도했다.

최근 손흥민의 사우디아라비아 이적설이 재차 불거졌다. 영국 '더 선'은 29일 “손흥민은 “사우디의 어마어마한 금액의 이적을 원하고 토트넘은 클럽 레전드에 대한 매각을 고려할 것이다. 토트넘의 에이스 손흥민이 사우디 클럽들에게 관심을 받고 있다. 토트넘과 가까운 소식통에 따르면 구단은 이번 여름에 엄청난 제안이 온다면 주장 손흥민을 매각하는 것을 고려할 것이라고 한다”고 보도했다.

이어 “비록 토트넘이 수익을 올릴 수 있는 챔피언스리그 진출권을 확보했지만, 손흥민에 대한 거액의 제안은 새로운 이적시장 영입 자금을 마련하는 데 도움이 될 것이다. 손흥민은 사우디 프로 리그의 거물들이 노리는 슈퍼스타 타깃으로 확인되었으며, 크리스티아누 호날두는 알 나스르를 떠날 예정이다. 사우디 리그 구단주들은 모하메드 살라가 리버풀에 잔류하면서 손흥민에게 관심을 돌렸다”고 사우디가 호날두 대체자로 손흥민을 염두에 두고 있다고 전했다.



손흥민 사우디 이적설 헛소리구나! “SON 우리에게 '부적', 무조건 잡을 거야




손흥민은 이번 시즌 끊임없이 이적설과 비판에 시달렸다. 부상으로 많은 경기에 나서지 못했고, 유독 손흥민답지 않은 모습으로 결정적인 찬스를 여러 번 놓치는 등 이전 시즌에 비해 기량이 떨어졌다는 평가까지 받았다. 여기에 연말연초 재계약 이슈까지 겹치면서 수많은 이적설에 휩싸였고, 토트넘의 미지근한 태도가 계속되다가 결국 계약 1년 연장에 그쳤다.

그럼에도 커리어 15년 만에 처음으로 우승컵을 들어올리며 의미 있는 시즌을 마무리했다. 유독 손흥민은 트로피와 인연이 없었다. 2015-16시즌 토트넘 입단 후 국제축구연맹(FIFA) 푸스카스상, 2021-22시즌 프리미어리그 득점왕, 발롱도르 후보 등 각종 개인 커리어로는 세계 최정상급 선수로 성장했다. 하지만 메이저 대회에서 늘 준우승에 그쳤고, 마침내 유럽축구연맹(UEFA) 유로파리그(UEL) 우승컵을 들었다.

이로써 손흥민은 구단 역사상 17년 만에 메이저 대회 트로피를 이끈 주장이 됐다. 토트넘은 41년 만에 유럽대항전 우승도 차지했다. 토트넘이 UEFA 챔피언스리그(UCL) 출전권을 확보하면서 손흥민이 잔류할 조짐도 보여진다. 계약 기간 1년을 남기고 토트넘이 손흥민의 이적료를 받을 수 있는 마지막 기회지만, 챔피언스리그에 진출하면서 베테랑이자 토트넘 리빙 레전드 손흥민의 존재감은 중요해졌다.



손흥민 사우디 이적설 헛소리구나! “SON 우리에게 '부적', 무조건 잡을 거야




이에 손흥민이 토트넘에 남을 가능성이 커지고 있다. 과거 토트넘과 잉글랜드에서 활약했던 골키퍼 폴 로빈슨은 매체를 통해 “손흥민은 최고 수준의 선수다. 최고의 시즌을 보내지 못했지만 여전히 가치가 있다. 토트넘은 여러 대회에서 경쟁하고 있다. 그의 경험은 필수적이다. 그는 클럽의 부적이다. 그는 레전드가 될 것이고, 잔류해야 하는 건 당연한 선택이다"고 주장했다.

손흥민의 경험과 기량이 토트넘에 필요한 상황이라고 설명했다. 매체는 “로빈슨은 지난 2월 인터뷰에서 토트넘이 시즌이 끝날 때까지 손흥민을 영입한 후 바이에른 뮌헨에서 임대된 마티스 텔을 손흥민의 대체자로 보고 있다고 말했지만, 손흥민은 아직까지 최고의 기량을 보여주지 못했다. 2024-25 시즌에 손흥민의 성적은 그리 일관성이 없었지만, 텔의 활약은 그를 4570만 파운드의 이적료로 완전 영입할 만큼 충분하진 않았다”고 이야기했다.

그러면서도 “토트넘이 이번 시즌의 실수를 반복하지 않기 위해 공격수 보강은 불가피하다. 뮌헨의 르로이 사네가 자유 계약으로 이적할 가능성이 있는 가운데 챔피언스리그 참가 수준의 선수단을 구성하기 위해 높은 목표를 세울 것이다”고 덧붙였다.



손흥민 사우디 이적설 헛소리구나! “SON 우리에게 '부적', 무조건 잡을 거야




#포포투 코리안리거 소식

김아인 기자 [email protected]

ⓒ 포포투(https://www.fourfourtwo.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