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팀정보

손흥민 향한 비난 도 넘자 前 토트넘 감독 "SON 팔아선 안 돼! 아직 할 일 있고 대체불가"

작성자 정보

  • 최고관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본문



손흥민 향한 비난 도 넘자 前 토트넘 감독




[인터풋볼] 신동훈 기자 = 손흥민 흔들기가 이어지는 가운데 해리 래드냅 감독은 손흥민을 두둔했다.

과거 토트넘을 지휘했던 래드냅 감독은 영국 '토크 스포츠'를 통해 "손흥민은 여전히 토트넘에서 할 일이다. 토트넘에서 환상적인 모습을 보였다. 그를 대체하는 건 쉽지 않다. 토트넘은 바이에른 뮌헨에서 마티스 텔을 임대 영입했다. 답이 되지 못하고 있다. 톱 플레이어를 대체하는 건 정말 어려운 일이다"고 말했다.

손흥민 방출설이 지속적으로 나오면서 손흥민 흔들기가 이어지고 있는 상황에 반하는 말을 한 것이다. 손흥민은 토트넘 에이스이자 주장인데 이번 시즌 노쇠화 기미를 보이자 비판 여론이 이어지고 있다. 손흥민을 여름에 팔아야 한다는 주장까지 나오는 중이다.

영국 '풋볼 팬캐스트'는 23일 "손흥민은 여름에 33살이 된다. 기록은 여전히 괜찮지만 더 이상 예전처럼 경기에 영향을 미칠 수는 없다. 시간의 희생자일 뿐이다. 엔제 포스테코글루 감독은 손흥민을 대체할 장기적인 대안을 찾아야 한다"라며 손흥민 대체자를 직접 추천했다.



손흥민 향한 비난 도 넘자 前 토트넘 감독






손흥민 향한 비난 도 넘자 前 토트넘 감독




토트넘 소식을 전하는 '토트넘 훗스퍼 뉴스'는 23일 "손흥민은 올 시즌 토트넘에서 어려운 시간을 보냈다. 포스테코글루 감독이 계속 남는다면 손흥민은 여름에 떠날 것이다. 손흥민은 기대치와 거리와 멀었고 나아질 기미를 보이지 않고 있다. 손흥민을 팔아 돈을 벌려고 한다. 앙헬 고메스, 조니 카르도소, 타일러 디블링 등을 데려오려면 자금이 필요하다"고 하며 손흥민 방출설과 구체적인 대체자 후보를 나열하기도 했다.

그러면서 "손흥민 판매는 토트넘에 의미가 있다. 손흥민에게는 불행한 일지만 토트넘 입장에선 타당한 일이다. 손흥민을 팔아 이적료를 벌어올 수 있다면 새로운 선수들을 대거 영입할 수 있다. 다니엘 레비 회장은 몇 년 동안 큰 지출을 꺼려왔지만 올여름은 안 된다. 손흥민을 팔아 여러 선수가 온다면 포스테코글루 감독 아래 스쿼드가 개선될 것이다. 이번 여름 손흥민 상황을 지켜보는 재미가 있을 것이다"고 덧붙였다.



손흥민 향한 비난 도 넘자 前 토트넘 감독






손흥민 향한 비난 도 넘자 前 토트넘 감독




지난 26일에는 "토트넘이 적절한 대체자를 찾는다면 손흥민은 여름에 팀을 떠날 수도 있다. 토트넘이 암울한 시즌을 보내고 있고 손흥민도 비슷하다. 프리미어리그 최고의 공격수 중 한 명이었는데 그의 부진은 안타까운 일이며 손흥민의 활약이 끝나는 건 시간문제다. 토트넘은 손흥민을 대체할 선수를 영입해야 한다"라며 새 선수를 데려와야 한다고 했다.

래드냅 감독은 토트넘은 손흥민이 필요하다고 소신발언을 했다. 래드냅 감독은 과거 "손흥민이 좋은 선수는 맞지만, 주장으로서의 모습은 볼 수 없었다. 그는 왼쪽 윙어에서 뛰고 있고, 내가 주장으로 선택할 수 있는 선수는 아니다. 거기 누가 있을까. 아마 아치 그레이에게 주장을 줄 것 같다. 그런데 그는 18살이다"라고 하면서 손흥민의 주장 능력을 비난했는데 태세 전환을 했다. 손흥민을 두고 여러 의견이 계속 오갈 것으로 보인다.

관련자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알림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