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월 16일 KBO NC vs 한화
작성자 정보
- 최고관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2 댓글
- 2 댓글
- 목록
본문
NC는 신민혁(5승 3패 5.03)을 내세워 연패 저지에 나선다. 7일 키움과 홈 경기에서 6이닝 9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신민혁은 최근 3경기의 투구 내용이 상당히 좋지 않은 편이다. 일단 8일의 휴식을 부여받은건 다행인데 그걸로 체력이 돌아올지는 두고봐야 한다. 전날 경기에서 김기중 상대로 1회말 올린 2점이 득점의 전부였던 NC의 타선은 좌완 상대로 강한 특징을 전혀 이어가지 못했다. 전체적으로 득점권 집중력이 확 떨어진 모습이 나온건 시리즈 내내 문제가 되기에 충분한 부분이다. 4.2이닝동안 4실점으로 무너진 불펜은 더이상 신뢰를 하면 안될것 같다.
한화는 문동주(9승 3패 3.12)가 시즌 10승에 도전한다. 10일 LG 원정에서 6이닝 2실점의 투구로 승리를 거둔 문동주는 올스타 브레이크 이후 에이스급 투구를 이어가는 중이다. 원정 투구가 홈에 비해 살짝 아쉽긴 하지만 NC 상대로 금년 매우 강하다는 점은 호투의 기대를 걸게 하는 부분이다. 전날 경기에서 NC의 투수진을 완파하면서 문현빈의 쐐기 3점 홈런 포함 9점을 올린 한화의 타선은 홈 경기의 호조를 원정으로 이어갔다는 점이 고무적이다. 특히 중심 타선이 도합 6타점으로 제 몫을 해준게 승부를 갈랐다고 해도 좋을 정도. 5이닝을 노히트 노런으로 막아낸 불펜은 목요일 경기의 부진을 확실히 벗어난듯 하다.
로건과 김기중의 대결인데 한화가 대승을 거두었다. 이는 시리즈 전체의 분위기를 좌우할수 있는 포인트. 신민혁의 휴식은 충분하지만 올스타 브레이크 이후를 고려한다면 호투를 기대하긴 어렵다. 반면 문동주는 NC에게 강하기도 하고 최근의 투구도 매우 좋은 편. 무엇보다 NC의 불펜이 완전히 퍼져버렸다. 전력에서 앞선 한화가 승리를 가져갈 것이다.
예상 스코어 8:3 한화 승리
승1패 : 한화 승리
핸디 : 한화 승리
언더 오버 : 오버
SUM : 홀
5이닝 승패 : 한화 승리
관련자료
-
이전
-
다음
뺏길래님의 댓글
- 뺏길래
- 작성일
영남이형님의 댓글
- 영남이형
- 작성일